텔레마케팅관리사 공부법 새로워보이는 내용

텔레마케팅관리사 공부법 새로워보이는 내용.

어떠한 일을 하느냐에 따라서 다르겠지만 근무시간은 고객센터 운영시간이라고 보면 되고 보통 9시부터 6시 야근을 따로 하지 않고 업무의 특성상 야간에 상담을 하는 일이 있을 수 있겠지만 대부분 업무 시간이 정해져있고 인바운드 텔레마케터와 아웃바운드 텔레마케터로 나누어져 있는데 기본급 자체는 낮지만 수당형식으로 제공되기도 합니다.

시험과목은 필기는 판매관리, 시장조사, 고객관리, 텔레마케팅관리 이렇게 있고 총 시험시간은 2시간 30분이며 실기 시험은 텔레마케팅 실무 시험시간은 1시간30분 정도인데 작업형과 필답형 모두 각각 1시가 ㄴ30분이고 합격기준은 매 과목 40점 이상 받아야 하고 40점 이하면 불합격이고 평균점수는 60점 이상을 받아야 합니다.

텔레마케팅관리사 자격증 합격 기준을 알아보면 일단 만점은 100점으로 하고 매 과목 40점 이상 받아야 하고 전 과목 평균 60점 이상을 얻어야 하고 실기시험은 100점만점은 필기시험과 똑같고 60점 이상을 받아야 하고 필기시험이 면제 되는 경우가 있는데 합격한 자에 대해서는 발표일로부터 2년간 필기시험을 면제하여 실기에서 자꾸 떨어지는 경우에는 2년동안은 필기시험을 별도로 보지 않아도 됩니다.

진출분야를 살펴보면 은행에서 일을 할 수도 있고 증권이나 보험회사에서 일을 하기도 하고 인재파견 전문회사로의 취업도 가능하며 텔레마케팅 전문회사와 같은 카드회사, 홈쇼핑, 공공기관, 통신회사 이런데로 취업하여 관련 일을 할 수 있고 기업체 소비상담실에서도 일을 하기도 하고 고객상담실은 물론 백화점에서도 일을할 수 있습니다.

텔레마케팅관리사는 특히 서비스직에 적성이 맞다고 생각 하는 분들이 취득하면 좋은 자격증이고 CS관련 자격증의 하나로 아주 좋은 평가를 받고 있는데 서비스 경영 전문가가 되기 위해서 하나쯤은 갖고 있으면 좋은 도움이 되는 책이고 시험 과목이나 공부하는 과목을 도면 서비스직군에 도움이 되는 내용을 많이 배울 수 있어 공부도 됩니다.

이러한 숙련된 기술자, 가능 인력들을 양성하기 위한 자격증이고 말 그대로 면대면이 아닌 비대면으로 원거리 통신인 전화를 사용하여 전화응대를 진행하기도 하고 또 컴퓨터를 이용하여 기술을 처리하기도 하는등 고차원적인 기술을 활용하는 직업이라고 생각하시면되는데 생각해보면 전화가 발명되기 이전에는 없었던 직업입니다.

비대면으로 고객들에게 쉽게 접근이 가능하고 이러한 서비스들이 가능하고 민원처리나 불만수리 같은것이 즉각적으로 이루어지기 때문인데 이러한 업무가 중요한 은행이나 증권회사 그리고 통신판매회사 백화점, 홈쇼핑회사 같은 곳에는 꼭 필요한 인력이기 때문에 텔레마케팅관리사가 아주 중요하고 자격증을 취득해 놓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