텔레마케팅 관리사 난이도 문제점은 없을까?

텔레마케팅 관리사 난이도 문제점은 없을까?.

진출분야를 살펴보면 은행에서 일을 할 수도 있고 증권이나 보험회사에서 일을 하기도 하고 인재파견 전문회사로의 취업도 가능하며 텔레마케팅 전문회사와 같은 카드회사, 홈쇼핑, 공공기관, 통신회사 이런데로 취업하여 관련 일을 할 수 있고 기업체 소비상담실에서도 일을 하기도 하고 고객상담실은 물론 백화점에서도 일을할 수 있습니다.

과거에는 금융이나 통신쪽만 있었다면 이외에도 각 기업의 고객센터 운영으로 상담 서비스 산업이 확대되고 있고 텔레마케팅관리사가 된다면 취업 기회가 늘어나 다양한 기업과 업종 그리고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을 할 수 있기 때문에 전망이 아주좋고 특히 몸이 불편한 분들도 신체활동의 제약없이 일을 할 수 있어서 긍정적인 측면도 아주 많습니다.

텔레마케팅관리사는 전문지식을 바탕으로 컴퓨터와 결합하여 업무를 수행하는데 정보통신기술을 적극 활용한 업무라고 할 수 있고 고객에게 필요한 정보를 즉시 제공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고 신상품 소개를 바로 진행할 수 있다는 것 고객의 고충사항을 처리하고 시장조사가 가능하고 또 인바운드와 아웃바운드 모두가 가능하여 다양한 기능을 수행하는 것입니다.

실기 검정방법은 복합형으로 진행되고 필답형 90분 작업형 90분 이렇게 시험시간이고 총 180분 3시간이고 합격 기준을 살펴보면 과락이 있기 때문에 반드시 과목당 40점은 넘어야 하고 실기 시험은 100점만점 중 60점 이상의 점수를 받으면 합격이 가능하고 전체적인 합격률을 따져보면 필기 시험은 80퍼센트가 넘는확률로 합격을 하는데 그만큼 쉽다는 것입니다.

텔레마케팅관리사는 특히 서비스직에 적성이 맞다고 생각 하는 분들이 취득하면 좋은 자격증이고 CS관련 자격증의 하나로 아주 좋은 평가를 받고 있는데 서비스 경영 전문가가 되기 위해서 하나쯤은 갖고 있으면 좋은 도움이 되는 책이고 시험 과목이나 공부하는 과목을 도면 서비스직군에 도움이 되는 내용을 많이 배울 수 있어 공부도 됩니다.

기술의발전과 함께 시장이 커져가면서 수요가 급증하고 있는 직업 중에 하나이고 인바인더 업무와 아웃바인더 역할을 수행하게 되는데 잉ㄴ바인더란 쉽게 말해 고객이 건 전화를 받아서 업무를 처리하는 것을 말하고 아웃바인더는 고객에게 먼저 전화를 걸어 상품 소개를 하는 것을 말하는데 이렇게 이해하시면 조금 도움이 되실 것 같습니다.

텔레마케팅관리사 실기 시험은 주관식 시험인 필답형과 작업을 요하는 작업형으로 구성이 되어있고 텔레마케팅에 관한 숙련된 기능을 가지고 판매나 관리를 할 수 있는 능력의 유무를 파악 하고 시장조사는 물론 고객응대와 관련된 업무를 수행할 수 있는 능력을 파악하여 진행하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