텔레마케팅관리사 한번에 끝내기 필기1차 핵심 내용 요약

텔레마케팅관리사 한번에 끝내기 필기1차 핵심 내용 요약.

기술의발전과 함께 시장이 커져가면서 수요가 급증하고 있는 직업 중에 하나이고 인바인더 업무와 아웃바인더 역할을 수행하게 되는데 잉ㄴ바인더란 쉽게 말해 고객이 건 전화를 받아서 업무를 처리하는 것을 말하고 아웃바인더는 고객에게 먼저 전화를 걸어 상품 소개를 하는 것을 말하는데 이렇게 이해하시면 조금 도움이 되실 것 같습니다.

실기 시험은 100점만점에서 60점 이상을 받아야 합격이 가능하고 필기 시험 합격 유효기간은 2년으로 2년안에 실기시험을 응시한다면 별도로 필기시험을 보지 않아도 될 정도로 간편하고 상황별 스크립트를 작성하기 때문에 실기시험에서 실제로 말을 하거나 할 필요는 없다는 점을 참고하면 시험을 준비하는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텔레마케팅관리사 시험의 시행처는 한국산업인력공단이고 응시자격은 별도로 제한이 없고 시험과목은 필기 시험은 판매관리, 시장조사, 텔레마케팅관리, 고객관리 이렇게 진행이 되고 시험 시간은 2시간 30분이며 실기는 텔레마케팅 실무를 보게 되는데 시험시간은 작업형은 1시간 30분 그리고 필답형 또한 1시간 30분정도가 소요 됩니다.

텔레마케팅관리사는 최종적으로 10명 중 3~4명만 합격하는 쉽지 않은 시험으로 다들 쉬울 것 같아서 도전을 하지만 최종 합격자는 들지 못하는데 그 이유는 필기는 쉽기 때문에 필기를 생각해서 실기도 이정도 실력이면 붙겠지 하는 마음으로 공부를 안하고 의도를 파악하지 못하고 제대로 하지 않았기 때문인데 잘 공부하면 합격 할 수 있습니다.

텔레마케터와 텔레마케팅관리사가 무엇이다른지 같은데 명칭만 다른것인지 이런거에 대해서 공부한 분들을 위해 설명을 드리자면 텔레마케터는 실제로 전화를 걸고 받고 하는 행위를 통해서 물건을 팔거나 고객의 불만을 접수하여 해결해주는 사람을 뜻하고 텔레마케팅관리사는 좀 더 광범위한 범위의 일을 하는데 텔레마케터 일도 하면서 텔레마케터를 관리하는 사람을 의미합니다.

NCS에 기반한 교육, 훈련을 이수하고 내부평가 및 외부평가를 받으면 자격증이 나오는 것인데 과정평가형 자격이란 국가직무능력표준에 기반하여 일정 요건을 충족하는 교육을 받고 훈련과정을 충실히 이수한 사람에게 내부 평가와 외부평가 두가지에서 모두 합격 기준을 충족하면 국가기술자격을 부여하는 제도로 이렇게 해서 자격을 취득할 수도 있습니다.

전문학사인 경영, 마케팅 정보와 학사인 경영학, E-비즈니스학에서는 전공필수 18학점이 인정되고 그 외의 일반 18학점 인정을 받기 때문에 이런 방식으로 학위를 취득하고자 하는 분들은 보다 쉽게 학위를 취득할 수 있어서 자격즈을 따놓는 것도 아주 좋은 방법 중에 하나이며 학점은행제는 교육부가 부관하는 제대로 온라인 강의를 통해 학위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