텔레마케팅관리사 필기 요약 체크

텔레마케팅관리사 필기 요약 체크.

컴퓨터를 결합한 정보통신기술을 활용하여 고객을 응대하고 직접 마케팅을 진행하기도 하고 고객에게 필요한 정보를 즉시 제공하기도 하는데 매년 확대되는 텔레마케팅 서비스로 이 산업이 주목을 받고 있는것이 사실이고 하는 업무는 원거리 통신을이용하여 단순한 전화응대를 하기도 하지만 인바인더, 아웃바인더 모든 업무를 수행하게 됩니다.

텔레마케팅관리사 자격증은 요즘은 마케팅 전략이 더욱 체계적으로 진행이 되고 전문적으로 변해가는데 그만큼 수요 인력이 많아지고 전문성이 요구되기도 하고 자격증을 취득할 경우에 학점은행제를 통해 18학점의 자격이 인정되기 위해 이를 통해서 더 다양한 공부를 하고자 한다면 더 큰 도움이 될 수 있는 자격증 중에 하나입니다.

자기 개발의 일환으로 자격증을 따기도 하고 실제로 이 자격증을 사용할 수 있게 취업에 도움이 되면 아주 좋고 나중에 정년이 지나서도 할 수 있는 일이기 때문에 어렵지 않고 스트레스 관리만 잘해준다면 업무적으로도 크게 어렵지 않기 때문에 누구나 쉽게 도전할 수 있고 몸이 불편한 분들도 일을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텔레마케팅관리의 주요 과목은 텔레마케팅 일반, 조직관리, 인사관리, 성과관리 이렇게 있고 고객관리는 고객관리 관계의 기본적 이해, 고객상담기술이 있고 실기시험의 텔레마케팅 실무 주요과목은 스크립트 작성, 고객관계 관리, 마케팅전략 기획, 시장조사, 텔레마케팅관리 이렇게 진행이 되는데 필기 시험은 4지 택일형이고 과목별로 24문항이 나옵니다.

실기 검정방법은 복합형으로 진행되고 필답형 90분 작업형 90분 이렇게 시험시간이고 총 180분 3시간이고 합격 기준을 살펴보면 과락이 있기 때문에 반드시 과목당 40점은 넘어야 하고 실기 시험은 100점만점 중 60점 이상의 점수를 받으면 합격이 가능하고 전체적인 합격률을 따져보면 필기 시험은 80퍼센트가 넘는확률로 합격을 하는데 그만큼 쉽다는 것입니다.

시험과목은 필기는 판매관리, 시장조사, 고객관리, 텔레마케팅관리 이렇게 있고 총 시험시간은 2시간 30분이며 실기 시험은 텔레마케팅 실무 시험시간은 1시간30분 정도인데 작업형과 필답형 모두 각각 1시가 ㄴ30분이고 합격기준은 매 과목 40점 이상 받아야 하고 40점 이하면 불합격이고 평균점수는 60점 이상을 받아야 합니다.

두가지의 방식이 운영되고 있는데 기존 검정형 그리고 검정형과 과정평가형 이렇게 두가지가 같이 진행되고 있는데 일단 검정형은 대상자가 원서를 접수하고 필기시험을 보고 실기시험을 보고 모두 합격을 하면 자격증이 나오는 것이고 검정형과 과정평가형을 같이 하는 것은 대상자가 원서를 접수하고 교육, 훈련과정에 입학을 하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