텔레마케터와 독신자 효과

텔레마케터와 독신자 효과.

전자제품회사 등 진출업종과 영역이 매우 다양하고 본인의 능력에 따라 개인이 창업을 할 수도 법인 창업도 가능하는 당 다양한 방법이 바로 텔레마케팅관리사인데 전망은 대상 고객을 선별하여 1:1로 집중적인 세일즈가 가능하기 때문에 기존의 마케팅보다 훨씬 효율적일 수 있고 신속하기도 한데 영업사원 고용에 따른 막대한 인건비를 줄이는데 많이 활용이 됩니다.

시험과목은 판매관리, 시장조사, 텔레마케팅관리, 고객관리 그리고 실기 시험과목은 텔레마케팅 실무가 있는데 판매관리의 주요과목은 아웃바운드 및 인바운드 텔레마케팅, 마케팅믹스, 마케팅기회의 분석, 시장세분화, 표적시장 선택 그리고 포지셔닝이라는 과목이 있으며 시장조사는 시장 조사의 이해, 자료수집, 자료수집 방법, 자료의 측정 등이 있습니다.

텔레마케팅관리사 과정평가형 응시자격은 해당 과정을 이수한 누구나 가능하고 평가 방법은 내부평가도 진행하고 외부평가도 진행하고 합격 기준은 내부평가와 외부평가 결과를 1:1로 반영하여 평균 80점 이상 획득하면 되고 검정형 기재내용과 교육훈련, 기관명, 기관 및 이수시간 NCS 능력단위명이 표시가 됩니다.

텔레마케팅관리사 시험에 합격하기 위해서는 파악해야 할 것이 있는데 일단 시험 출제 기준을 살펴보면 필기과목은 판매관리, 시장조사, 텔레마케팅관리, 고객관리 등의 문제가 나오고 과목당 25문제가 출제 되고 매 과목당 40점 이상을 받아야 하고 평균 60점 이상 받아야 합격이며 시험 시간은 2시간 30분이 되겠습니다.

텔레마케팅관리사 2차 실기 시험은 텔레마케팅 실무과목을 시험보는데 작업형이 약 90분정도 필답형이 90분정도 그래서 총 180분동안 시험을 보게 되고 실기시험은 100점만점에 60점 이상이면 합격을 하는데 필기 시험은 많이 합격하지만 실기시험에서 떨어지는 사람이 많아서 실기시험이 어떻게 나오는지 파악하고 제대로 준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자격증 취득하면 텔레마케터로 일을할 수 있고 전화고객상담원이 되고 이런 텔레마케터를 관리하는 일을 할 수도 있고 관련된 일을 창업할 수도 있는 등 요즘 접목시켜거 일을 할 수 있는 분야가 많기 때문에 취업 전망은 밝다고 설명을 할 수 있고 간단하게 해석하면 고객을 상담하는 CS업무를 할 수 있고 이를 잘 수행할 수 있는지 테스트 하는 시험입니다.

고객센터 라는 것 알아보시고 아마 살면서 한 번씩은 전화를 해봤을텐데 예전에는 통신사와 금융권에만 상담원들이 있었다면 요즘은 국가기관, 공공기관도 그렇고 다양한 사업체에서 자신들만의 고객센터를 운영하고 있는것처럼 자격증을 갖고 있으면 해당 업무를 수행할 수 있는 회사는 많고 특히 텔레마케팅관리사 자격증이 있으면 취업에 더 유리한 것이 사실입니다.